여성탈모

여성탈모

여성탈모는 명칭 그대로 여성에게 발생하는 탈모 현상입니다. 남성탈모에 비해 외관상으로 심하게 드러나지는 않지만, 탈모를 겪고 있는 환자의 스트레스는 상당히 큰 편입니다. 특히 여성탈모를 겪는 환자의 경우 정수리 부분이 휑해지면서 심한 스트레스 및 외부 활동 시 눈치를 많이 보게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여성탈모는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해야합니다.

 

여성탈모 원인

여성탈모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첫째, 호르몬 입니다. 유전적 요인이나 난소종양 혹은 부신 기능이 정상적인 기능을 하지 못할 때 남성호르몬이 많이 분비가 되면서 탈모가 생길 수 있습니다. 혹은 다른 질병으로 인해 항암제와 피임약 등 호르몬과 관련된 약을 복용하고 있는 경우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임산부의 경우 출산 후 에스트로겐 수치가 줄어들면서 일시적으로 탈모가 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www.cashtransferhelp.com

둘째, 식습관입니다. 서구화 된 식습관 혹은 극단적인 다이어트로 인해 충분한 영양분이 골고루 섭취되지 않을 경우 모발 건강 악화와 탈모가 나타나기도 합니다.

여성탈모 증상

여성탈모의 경우 우선 모발이 전체적으로 얇아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두피가 듬성듬성 보이는 경우 이미 탈모 진행이 어느정도 나타난 후이므로 빠르게 탈모병원에서 전문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남성형 탈모와 다르게 이마가 점점 드러나거나 대머리처럼 머리카락이 확 빠지는 경우가 드물기 때문에 알아차리기 쉽지 않기때문입니다. 특히 하루에 100개 이상의 머리카락이 빠지거나, 머리카락이 점점 얇아지는 것이 느껴진다면 여성 탈모를 의심하셔야 합니다.

여성탈모 치료

우선 여성탈모의 경우 정확한 검사와 진단을 토대로 가능한 탈모의 원인을 분석합니다. 이후 탈모 약과 동시에 초음파, 모낭세포 성장 주사 등 적합한 치료를 병행합니다. 탈모  초기라면  최소 3개월 이상에서 6개월까지 꾸준한 치료를 받아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두피 조직에 손상을 가하지 않고도 머리의 단백질 세포를 키울 수 있는 레이저 치료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여성탈모
Scroll to top